갤럭시 홈 미니 사용법
- life holic
- 2020. 8. 29. 17:21
갤럭시 홈 미니 사용법
현재 갤럭시 홈 미니는 106000원대가 최저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. 갤럭시 홈 미니는 인터넷에 연결돼있지 않은 타사 브랜드 전자제품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AI 스피커가 인터넷 연결 기능이 있는 최신형 가전을 제어했다면, 갤럭시 홈 미니는 제조사와 상관없이 적외선 리모컨을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모두 음성 제어가 가능합니다.
즉 갤럭시 홈 미니의 기능은 여러가지이지만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겁니다. 갤럭시 홈 미니가 삼성제품이지만 삼성 가전제품이 아니더라도 갤럭시 홈미니를 통해서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고, 소리를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. 갤럭시 홈 미니에 리모컨 적외선 송신기를 4개 탑재해 사방으로 적외선을 쏠 수 있는 제품으로 거의 모든 리모컨 신호를 갤럭시 홈 미니에 등록해 삼성 기기 여부, 인터넷 연결 여부를 떠나 제어할 수 있습니다.
타사 전자제품이더라도 그 제품에 리모콘 기능이 있다면 대부분 갤럭시 홈 미니 사용법에 연결하여 제어할 수 있고, 만약 리모콘 기능이 없는 제품이라면 추가로 블루투스 기능이 되는 리모콘? 등을 구매한다면 그러한 제품도 제어가 가능하다고 하네요.
먼저 갤럭시 홈 미니 언박싱 후기와 일반적으로 사용하게 될 스피커 음량의 크기와 음향 상태, 그리고 갤럭시 홈 미니 사용법 연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오래된 선풍이나 에어컨, TV도 갤럭시 홈 미니를 플랫폼으로 사물인터넷으로 연결될 수 있는 인공지능(AI) 스피커 ‘갤럭시 홈 미니’는 모든 삼성전자 가전 뿐 아니라 인터넷 연결이 안된 제품까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. 타사 가전 제품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몰라보게 세상이 편해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. 갤럭시 홈 미니는 2018년 첫 공개한 AI 스피커 '갤럭시 홈'을 소형화시킨 제품입니다. 그래서 크기는 작아졌고 디자인도 예뻤구요 앙증맞은 크기라 손에 착 감기며 책상 위나 거실 어디에 놓더라도 잘 어울립니다.
구성제품이에요. 충전식이 아니고 전기가 공급되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. 그래서 자주 사용한다면 언제나 전원이 켜 있어야 합니다. 만약 충전기능이 가능했다면 캠핑을 갔을 때도 스피커로 아주 요긴하게 사용했을 것 같습니다.
저 같은 경우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자주 사용하므로 컴퓨터 본체 usb 칸에 꽂아서 전기를 공급해주고 매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.
마이크 기능과
위 아래로 음량을 제어할 수 있고
정지 버튼도 있습니다.
하지만 갤럭시 홈 미니의 저런 버튼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. 이 기기를 작동하기 위해서는
1. 전원 공급이 우선 되어야 하고
2.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"하이 빅스비"를 먼저 외쳐줍니다.
3. 하이 빅스비 오늘 날씨 어때? - 그러면 날씨를 알려줍니다.
4. 하이 빅스비 엄마에게 전화 걸어줘 - 그러면 전화를 해줍니다.
5. 하이 빅스비 소리 좀 줄여줘 - 그럼 재생중이던 음악 소리를 줄여주고
6. 하이 빅스비 영탁 노래 틀어줘 - 그러면 노래를 틀어줍니다.
전원이 들어오면 예쁜 파란빛이 빙글빙글 돕니다.
갤럭시 홈미니 사용법과 연결방법은 무척 쉬운데요 전원을 켜주고 핸드폰이 있으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. 내 핸드폰과 연결이 되면
내 핸드폰에 있는 누군가에게 문자나 전화를 걸 수 있어요.
카톡 보내기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.
음악도 음성으로 재생시킬 수 있지만 flo 앤 데이터 플러스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해요.
먼저 갤럭시 홈 미니 사용법 중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음악 재생을 해보았는데요 소리 크기와 음질 등을 참고해보면 좋은데 녹화된 것보다 상태가 좋습니다. 이미 블루투스 스피커를 가지고 있지만 소리 크기나 음질은 갤럭시 홈 미니가 훨씬 좋습니다.
갤럭시 홈 미니 사용법
갤럭시 홈 미니로 집 안의 모든 가전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. 갤럭시 홈 미니는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구형 가전이나, 삼성 제품 외 가전에서 나오는 적외선 신호를 받아 (음성으로)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 홈 미니어 제어할 수 있는 기기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포함해 스마트워치, 태블릿PC, 냉장고 등 약 1억 6000만대의 디바이스입니다. 그러니까 안 되는 가전 제품도 당연히 있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최근에 구매했다면 국내 가전제품은 거의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.갤럭시 홈 미니는 삼성전자 AI 비서 ‘빅스비’가 탑재되어 있고 AKG 음향 기술로 뛰어난 음악 재생 능력과 마이크는 2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. 구글 ‘구글 홈’이나 아마존 ‘에코’ 등 기존 AI 스피커와 다르게 제조사와 출시 시기, 인터넷 연결 여부에 상관없이 거의 모든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운 특징입니다.
타사 가전제품이라면 갤럭시 홈 미니에 리모콘을 등록하면 구형 가전도 스마트 가전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 갤럭시 홈 미니 사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SmartThings 어플을 깔면 그 안에서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.
이 어플이에요
연결된 디바이스도 나오구요
옆을 누르면 가전제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이렇게 많은 가전제품을
갤럭시 홈 미니 사용법에
등록하여서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.
tv를 눌러보면요
그 다음 우리가 해야할
행동을 알려주므로 딱히
어떤 방법을 찾아볼 이유가 없습니다.
시작을 누르면 이제 갤럭시 홈 미니에 TV가 연결되어 채널 조정, 음량 조절, 전원 온오프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. 선풍기도 마찬가지이구요.
갤럭시 홈 미니 사용법을 찾는 것보다 먼저 구매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고, 구매를 하게 되면 SmartThings 어플을 깔면 그 안에 모든 답이 있습니다. 간혹 연결되지 않는 가전제품이 있다면 추가로 구매해야할 것이 있지만 그런 제품은 그냥 그런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저 같은 경우는 날씨와 정보를 찾을 때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. 거실에 앉아 있다가도 어느 지역 날씨가 궁금하면 "하이 빅스비"를 부르고, tv를 볼 때도 자주 사용합니다. 음질은 당연히 좋고 소리도 크게 나와서 청소할 때 음악 틀어놓으면 그동안 사용했던 스피커보다 더 신나는 기분이 듭니다.